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화장품, 미용제품

오호라 젤네일, 페디 지속력 및 제거 방법

by 수진잉 2020. 6. 7.
반응형
SMALL

 

 

저는 오호라 젤 네일과 젤 페디를 둘 다 했는데, 오늘이 약 3주 되는 날입니다.

먼저, 젤 페디 상태부터 보시겠습니다.

 

 

젤 페디 상태

 

 

생각보다 발톱이 많이 안 길어서 큐티클 윗 라인이 많이 보이지 않았고, 젤 페디가 떨어지지도 않고 잘 붙어 있어서 지속력은 정말 좋습니다. 다만 왼쪽 엄지발가락을 자세히 보시면 발톱의 상부 가운데가 살짝 떨어졌는데 슬리퍼 신고 가다가 어딘가에 부딪혀서 떨어졌습니다.

그것만 아니라면 3주가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광이 잘 나고, 잘 붙어 있고, 전혀 떨어질 기미가 없습니다. 정말 지속력이 좋습니다. 그래서 젤 페디는 떼지 않고 조금 더 놔둘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젤 네일 상태는 어떨까요?

 

 

젤 네일
젤 네일

 

손톱이 많이 긴 게 보이시죠? 3주가 지나다보니 손톱이 너무 길어서 보기 싫어서 떼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정말로 떼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건 2주까지는 괜찮다가 3주 차가 딱 시작할 즈음부터 손톱에 머리카락이 껴서 머리카락이 종종 빠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오른쪽 손톱
오른쪽 손톱

 

계속 걸리는 건 아니었지만 머리를 넘길 때 또는 머리를 감을 때 손톱에 끼는 게 너무 불편해서 3주까지만 버티다가 제거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오른쪽 검지 손톱을 보시면 이물질 같은 게 들어가있고, 컴퓨터로 일을 많이 하다 보니 손톱의 윗부분이 살짝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른쪽 손을 더 많이 사용하다 보니 눈에 띌 정도는 아니지만 오른쪽 손톱이 왼쪽 손톱에 비해 살짝 더 닳았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파츠도 여전히 잘 붙어 있고, 떼질 기미조차 보이지 않아 지속력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부분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바이인 거 같습니다. 제 친구들은 1주일밖에 안 지났는데도 손톱에 머리카락이 끼어서 떼버렸다고 하는데 저는 2주가 지나갈 때까지 전혀 불편하지 않았거든요. 아마 저는 손톱의 큐티클 라인, 제로 포인트 부분을 빈틈없이 붙였고, 젤 네일을 꼼꼼하게 해 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젤 네일, 페디 붙이는 방법은 맨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추가로 지속력과는 별개의 내용이지만, 오호라 젤 네일을 붙일 때 큐티클 라인보다 살짝 위쪽으로 젤 네일 스티커를 붙이라고 되어 있는데 전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오른쪽 새끼 손가락 손톱을 보시면 왜 그렇게 하라고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새끼 손톱

오른쪽 새끼 손톱에 젤 네일을 붙일 때 큐티클 라인을 덮은 채로 스티커를 붙였는데, 붙일 당시에는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손톱이 점점 자라자 큐티클 윗 라인에 붙어 있던 젤 네일이 점점 위로 올라오면서 살짝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머리카락이 정말 잘 끼더라고요. 그래서 젤 네일을 붙일 때 큐티클 라인보다 살짝 위에 붙여야만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젤네일 제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화장솜, 리무버, 우드스틱(오호라 젤 네일 구매 시, 동봉되어 있음)입니다.


 

반응형

준비물

 

오호라 팸플릿에는 아래처럼 적혀 있습니다.

"동봉된 우드스틱을 리무버에 적셔가며

손톱 가장자리부터 큐티클 방향으로 부드럽게 밀면서 제거해주시면

손톱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제거 방법

 

1. 우드스틱에 리무버를 충분히 적셔 줍니다. 

방법 1

 

2. 우드스틱을 손톱 가장자리부터 큐티클 방향으로 부드럽게 밀어줍니다.

방법 2


처음에는 접착제때문에 절대 쉽게 떼어지지 않습니다. 손톱의 윗부분만 계속 눌러줘도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손톱의 윗부분에서 옆으로 내려오면서 밀어주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우드스틱이 잘 안 들어가서 리무버에 묻히고 우드스틱으로 밀어내기를 몇 번 반복해야 손톱과 젤 네일이 분리됩니다. 

이때 힘으로 확 떼내면 손톱이 상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힘은 주어야 하지만 절대로 무작정 떼어내면 안 됩니다.

 

3. 손톱에 묻어있는 접착제를 제거해줍니다.

방법 3

전 우드스틱에 남아있는 리무버를 가지고 손톱을 닦아내듯이 밀면서 제거했습니다.

 

4. 모든 손톱을 다 제거했으면, 화장솜에 리무버를 묻혀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닦아줍니다.


방법 4
방법 4

이 부분은 꼭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전 혹시나 남아있을 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해 닦아줬습니다.

 

젤 네일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젤 네일 제거
뜯어낸 젤 네일

손톱 손상이 하나도 없었다고 한다면 거짓말이고, 아주 살짝 손상을 입긴 했습니다. 그러나 리무버로 살살 밀어주면서 제거했기 때문에 이 정도면 손상이 거의 없다고 해도 될 수준입니다.

 

모두들 젤 네일 안전하게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

 

2020/05/19 -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화장품, 미용제품 사용 후기] - [미용] 오호라 젤 네일 직접 구매 후기

 

[미용] 오호라 젤 네일 직접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젤 페디 후기에 이어 오호라 젤 네일 직접 구매 후기를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 젤 네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봐주세요. 젤 페디 후기는 요 아래를 봐주세요. 2020/05/

sujin-dailylife.tistory.com

2020/05/18 -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화장품, 미용제품 사용 후기] - [미용] 오호라 페디 직접 구매 후기

 

[미용] 오호라 페디 직접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매우 인기 있는 오호라 페디 직접 구매 후기를 들려 드리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페디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오호라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

sujin-dailylife.tistory.com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