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생활 제품, 정보, 체험 후기

노비프록스 직접 구매 후기, 지루성 피부염 및 비듬 제거

by 수진잉 2020. 5. 11.
반응형
SMALL

 

 

Main

 

 

여러분 혹시 지루성 두피염이나 비듬으로 고생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틀 동안 머리를 안 감아도 기름은 안 생기는데 머리를 아무리 잘 감아도 두피에 각질이 좀 있었습니다. 샴푸가 잘못된 건지 머리를 감는 방법이 잘못된 건지 여기저기 찾아보고 적용해보았는데도 딱히 눈에 띄는 효과는 없었습니다.

 

여러분 각질 있으면 엄청 신경쓰이고 예민해지시는 거 아시죠? 검은 상의 입을 때 계속 신경 쓰이고 혹시 머리에 각질 있을까 봐 계속 화장실 가서 거울 보게 되고.. 있으면 진짜 완전 깜짝 놀라게 됩니다.

 

저는 인터넷에 나와 있는 방법을 아무리 해봐도 안 없어지길래 고민 끝에 피부과를 찾아갔습니다. 저는 세균성 또는 곰팡이성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몸속에서 어떤 작용이 일어나서 곰팡이처럼 머리에 각질이 생긴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곰팡이를 치료하는 먹는 약과 '노비 프록스'라는 샴푸를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진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행복하게 살아요)

 

 

노비프록스

 

노비프록스 샴푸는 위의 이미지처럼 생겼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500원짜리 동전 크기 만큼 손에 짠 뒤 두피에 충분히 문지르고 5분 동안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용 횟수는 일주일에 2~3회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반응형

 

우선 저는 피부가 좀 예민해서 혹시 너무 고농도면 이상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먼저 찾아봤는데, 꽤 후기도 있었고 태극 제약이 LG 계열사라는 걸 보고 믿고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용법은 따뜻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적셔주고 손에 노비프록스 샴푸를 500원 동전 크기로 짭니다. 색깔은 투명한 분홍색이고 향은 그렇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샴푸를 손으로 비벼서 충분히 거품을 내준 뒤, 두피 곳곳에 문지르며 마사지를 해줍니다. 5분 후에 두피를 헹구면 되는데 저는 이 샴푸 쓸 때 머릿결이 조금 뻣뻣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샴푸 후 2분 뒤에 머리카락에는 트리트먼트를 발라주고 5분이 지났을 때 머리를 헹굽니다.

 

생각보다 거품이 잘 나고 머리 감은 후에도 이상한 냄새는 안 나서 좋았습니다. 한 일, 이주 사용해보니 두피 각질이 눈에 띄게 줄었고, 두 달 정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저는 밤에 머리를 감는데 다음 날 오후쯤 되면 정수리에서 저만 느낄 수 있는 냄새가 올라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꾸준히 일주일에 2~3회씩 사용했었는데 앞으로는 개선됐으니 횟수를 좀 줄이면서 기존에 쓰던 샴푸와 같이 사용을 할 계획입니다.

 

어쨌든 확실히 개선이 됐으므로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의향이 있습니다. 지금 샴푸는 닥터 포 헤어 쓰고 있는데 딱히 좋은지 몰라서 더바디샵 진저 샴푸를 샀는데 요게 두피 각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조만간 사용해보고 아이템 리뷰 또 올리겠습니다. 

 

혹시 아직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 각질 등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우선 피부과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 후에 이 샴푸를 사용해도 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노비프록스 액은 의약외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시지만 혹시 모르니 피부과에 먼저 가보신 후에 사용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