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생활 제품, 정보, 체험 후기

태몽꾸는시기, 태몽에 따른 여아 꿈, 남아 꿈 정리

by 수진잉 2021. 8. 24.
반응형
SMALL

최근에 언니가 애기를 가져서인지 태몽에 관한 얘기도 많이 하고 가족들 태몽도 듣다 보니 태몽에 관심이 생겨서 태몽꾸는시기, 태몽에 따른 여아 꿈, 남아 꿈을 찾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정리 해드리며 과연 저희 언니의 태몽이 성별을 정확하게 알려줄지 글 제일 밑에 써두겠습니다.

 

태몽꾸는시기에 앞서 먼저 태몽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잠자는 아이

 

태몽이란?

두산 백과에 보면 태몽에 대해서 '잉태에 관한 여러 가지 조짐을 알려준다는 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꿈으로 잉태 여부, 태아의 성별, 장래의 운명 등을 풀이하는 것을 태몽점이라고 하고, 반드시 임산부만 꾸는 것이 아니라 가족분들이 꿀 수도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여러 번 태몽을 꾸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태몽은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저희 언니의 경우에도 외할머니, 이모, 엄마가 대신 태몽을 꾸셨고 신기하게도 모두 꿈을 꾸신 후에 태몽인 것 같다고 하셨어요. 어른들만이 느낄 수 있는 그런 감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태몽 사전 풀이

 

태몽꾸는시기

그렇다면 태몽은 과연 언제 꾸는 걸까요? 과학적으로 정리된 것은 없지만 태몽꾸는시기는 딱히 정해진 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임신 전일 수도 있고, 임신 초기, 임신 중기, 임신 말일 수도 있으나 대부분 태몽은 임신 전~초기에 많이 꾼다고 합니다. 저희 언니의 경우에도 임신 초기에 가족들이 태몽을 꿨습니다.

 

그리고 태몽을 아예 꾸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 가족들과 제 주변 친구들도 다들 태몽이 있다고 하여 모두들 태몽이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태몽이 없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여 많이 놀라웠습니다. 

 

임산부

 

반응형

 

태몽에 따른 성별

우리가 이렇게 태몽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유는 태몽에 따라 아기의 성별을 알 수 있기 때문인데, 과연 정말 태몽이 아이의 성별을 맞출 수 있을까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서 표기해놓은 성별에 따른 꿈을 보시면 남아는 천체류(해, 달, 별, 벼락), 동물류(호랑이, 황룡, 돼지, 구렁이 등), 식물류(붉은 고추, 호두, 밤 등), 기타류(돌, 산, 바위 등)로 나뉘고 여아는 천체류(반달), 동물류(흑뱀, 흑룡, 실뱀 등), 식물류(꽃, 애호박, 푸른 참외 등), 기타류(금반지, 자물통) 등으로 나뉩니다.

 

확실히 구분되는 것은 아니지만 남아의 경우 주로 힘세고 강인한 것들을 상징하는 반면 여아는 그에 비해 조금 덜 세고 작고 아기자기한 걸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태몽은 감자밭에 열린 예쁜 사과였는데 신기하게도 여자와 관련된 꿈에 사과가 있습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출처

 

 

그렇다면 저희 언니가 아기를 가졌을 때의 태몽과 성별이 일치하는지 보겠습니다. 외할머니는 누에고치 꿈을 꾸셨고, 이모는 구렁이 꿈을, 엄마는 대봉 꿈을 꾸셨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모두 다 아들에 관한 꿈이라고 했고, 아직 낳기 전이라 병원에서 성별을 알려주진 않았지만 초음파 상으로 매우 확실하게 아들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신이라고 하긴 하지만 저희 가족들, 주변 사람들의 태몽과 최근 언니의 태몽이 성별을 맞추는 걸 보면 정말 너무 신기했습니다. 다만 태몽꾸는시기, 태몽에 따른 성별 등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이 아니기에 무조건 적으로 믿지는 마시고, 아기를 가졌을 때 설레는 마음으로 재미삼아 한 번씩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08.23 -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생활 제품, 정보, 체험 후기] - 무료 꿈해몽 풀이 할 수 있는 방법

2021.08.15 -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생활 제품, 정보, 체험 후기] - 의정부 사주카페(사주팔자, 사주풀이, 궁합) 추천

2021.03.07 -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생활 제품, 정보, 체험 후기] - 무료 사주 풀이(사주 팔자, 궁합)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