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ry

삼성전자 주식 50주를 모았습니다.

by 수진잉 2022. 3. 22.
반응형
SMALL

국내 주식에 대한 투자를 거의 하고 있진 않지만 요새 환율이 너무 높아서 달러를 사지 못해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를 안 한지 꽤 됐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반 강제로 쉬고 있었던 셈이죠. 그러다 삼성전자 주식이 매력적인 가격으로 떨어지며 실적이 매우 좋은 삼성전자 주식을 지속 매입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전자우 차트(출처 : 네이버 증권)


사실 이전부터 삼성전자 주식을 사긴 했었지만 7만원까지 올라갔다가 6만원 대로 떨어지며 흥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실적이 매우 탄탄하며 가격이 떨어져 배당률 자체도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삼성전자에 다시 투자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우 실적(출처 : 네이버 증권)

 

저는 삼성전자 대신 배당을 조금이라도 더 주는 삼성전자우 주식을 모으고 있고 최근에는 64,000원보다 조금 더 가격이 떨어져 그럴 때마다 한 개씩, 두 개씩 사모았습니다. 64,000원 기준 시가 배당률은 약 2.8% 정도입니다.

 

반응형



오늘도 매우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어 1주를 더 샀고 드디어 삼성전자우 주식 50개를 모았습니다.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수익률은 -10%로 좋진 않지만 배당은 수익률과 상관없이 지급이 됩니다. '22.12월 주당 배당금은 1,842원으로 매년 배당금은 92,100원을 받을 것이고 월로 나누면 7,675원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가 가진 삼성전자우


주 5일씩 제가 힘들게 일을 하고 있는데 제 돈은 쉬지도 않고 일을 하여 돈을 더 벌어오니 아주아주 기쁩니다. 노후 자금으로 모을거라 따로 목표를 두고 있진 않지만 100주를 모으면 다시 한 번 또 블로그에 기록하고자 합니다.

그럼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