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Diary

월 평균 주식 배당금 5만원 달성~!

by 수진잉 2022. 3. 19.
반응형
SMALL

제가 주식을 시작하면서 1차 목표는 자산을 늘려 조기 은퇴를 하고 싶다는 것이었는데 그 안에는 매달 받는 배당금을 늘려 월 현금 흐름을 늘리는 것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1월부터 미국 주식을 시작하며 배당주에 투자를 진행하였고 3/14일 즈음 월 평균 배당금 5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배당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당주 종목

 

주당 배당금은 올해 기준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작년 기준이고 제가 가진 배당주는 미국이 22개, 한국이 2개입니다. 

 

반응형

 

월 별 배당금 실적 및 예상

 

'22.2월까지는 배당금 실적이고, 3월부터는 예상 배당금으로 그래프를 그려본 것인데, '22년도에 받을 배당금은 총 67만 7천원 정도가 되고 3월 19일 기준으로 월 평균 배당금은 약 5만6천원입니다. 월 평균 배당금 1차 목표가 5만원이었는데 계산해보면서 너무 기뻤습니다.

 

주식을 시작한지 약 1년 3개월만에 저의 1차 목표를 달성했고 저의 2차 목표는 1차 목표의 2배인 10만원입니다. 지금은 환율이 너무 높아서 한 달 이상 미국 주식을 사지 못하였고, 삼성전자우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그것만 소량 사고 있습니다. 적지만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으니 월 평균 배당금 10만원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을 하지 않아도 죽기 전까지 매월 5만원 이상을 받게 되었고 제가 선택한 종목에 큰 이슈가 없는 한 배당금은 매년 더 상승하여 금액이 더 증가할 것입니다. 1년 3개월 만에 5만원을 달성하였는데 10만원을 달성할 때까지는 얼마나 걸릴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