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돈 버는 지식 및 부업

미국 주식 사는법(영어를 몰라도 살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

by 수진잉 2021. 9. 27.
반응형
SMALL

요즘에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한국 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는데 저도 한국 주식과 미국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 주식의 배당주에 빠져서 주변 사람들이 재테크에 대해 물으면 미국 주식을 추천하곤 했는데 그럴 때마다 미국 주식을 사는 건 너무 어려워서 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했었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사실 미국 주식은 영어를 전혀 할 줄 몰라도 되고, 한국 주식을 사는 것과 동일해서 한 번만 해보면 쉽게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이 어려워서 아예 시작도 못 하는게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주식 사는 게 어려워서 아예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1. 증권사에 가입을 합니다.

증권사를 선택하고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12.06 - [주식 Diary] - 주식 사는 법, 주식투자 하는 법(주식 초보자)

 

주식 사는 법, 주식투자 하는 법(주식 초보자)

주식 초보자 분들을 위해 주식 사는 법, 주식 투자 하는 법에 대해 입문용으로 기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0.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먼저 간단하게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보고

sujin-dailylife.tistory.com

2020.12.20 - [주식 Diary] - NH 투자 증권 나무 수수료 및 계좌 개설 방법

 

NH 투자 증권 나무 수수료 및 계좌 개설 방법

지난 번에 주식 투자 초보들을 위한 증권사 선택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고, 저는 NH 투자 증권사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씀 드렸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NH 투자 증권을 선택하신 분들을 위해 나무

sujin-dailylife.tistory.com


2.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한 후 환전을 합니다.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하는 건 한국 주식을 살 때와 동일하며,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 우리는 미국 달러가 필요하기 때문에 증권 계좌에 넣은 한국 돈을 미국 달러로 환전 해야 합니다. 증권사 어플에서 바로 환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환전 방법은 증권사 어플마다 조금씩 다르며 저는 삼성 증권 어플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증권 어플로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어플에 로그인을 한 후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해외 주식 카테고리에 있는 환전을 누릅니다.

해외 주식-환전


우리는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 달러가 필요하므로 매수 통화를 'USD 미국 달러'로 선택합니다.

매수 통화 선택
USD 미국 달러 선택


환전을 할 때는 실시간 환율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환율 갱신'을 눌러줍니다. 제가 환전을 했을 때의 환율은 1,176원 정도였습니다.

환율 갱신


그 다음은 환전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삼성 증권은 외화 기준과 원화 기준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계산을 쉽게 하기 위해 원화 기준을 선택하고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입력합니다. 저는 80만원을 환전하고 싶어서 80만원을 입력했습니다.

환전 신청 금액 입력

 

성공적으로 환전이 됐습니다.

환전 신청 완료

 

확실히 확인하고 싶을 경우 자산 현황에 들어가보면 외화잔고가 80만원 정도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 잔고에 17,000원 가량이 이미 있어서 817,000원 정도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잔고


3. 해외 주식을 주문합니다.
메뉴에서 해외 주식 카테고리에서 '해외 주식 주문'을 누릅니다.

해외 주식 주문

 

저는 '램리서치' 주식을 사고 싶어서 램리서치를 검색했습니다. 다른 종목의 주식을 사고 싶을 경우 티커를 입력해서 종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램리서치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에 의해 하셔야 합니다! )

종목 선택


티커(Ticker)란 미국 주식 종목의 별명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아마존(Amazon)의 티커는 AMZN, 테슬라(Tesla)의 티커는 TSLA입니다. 티커를 알고 싶을 경우 네이버 검색창에 '회사 이름+티커'를 쳐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목을 골랐으면 원하는 수량을 입력한 후 매수 가격을 입력합니다.

가격 입력

한국 주식의 경우 내가 원하는 가격에 주가가 맞춰졌을 때 살 수 있지만 미국 주식은 주가보다 매수 가격을 더 높게 입력해도 현재 주식 가격으로 매수가 됩니다. 참고로 매수 가격을 현재 주가보다 낮게 입력했을 경우 주가가 그만큼 떨어졌을 때 구매가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미국 주식이 잘 사졌는지 확인을 해보려면 메뉴에 '해외 주식 잔고 손익'을 눌러 확인해보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위 방법대로 천천히 해보면 내가 원하는 미국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대체 어떻게 해야 하지? 너무 어려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처음 한 번이 어렵지 한 번만 제대로 해 보면 그 다음부터는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라길래 영어를 알아야 하나 했는데 영어를 하나도 몰라도 사실 수 있겠죠? 그럼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1.09.05 - [주식 Diary] - ◈ '21.8월 주식 투자 및 배당금 실적
2021.02.02 - [주식 Diary] -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및 수수료
2020.12.20 - [주식 Diary] - NH 투자 증권 나무 수수료 및 계좌 개설 방법
2020.12.06 - [주식 Diary] - 주식 사는 법, 주식투자 하는 법(주식 초보자)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