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돈 버는 지식 및 부업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방법

by 수진잉 2021. 1. 23.
반응형
SMALL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을 잘 쓰지 않고 신용카드를 많이 씁니다. 저만해도 현금을 안 가지고 다닌지 꽤 됐어요. 사실 요즘엔 실물 카드가 없어도 핸드폰에서 카드를 넣어두기만 하면 결제가 다 되기 때문에 심지어 카드를 안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무튼 신용 카드를 가지고 다니던 가지고 다니지 않던 우리는 정말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이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받은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도 제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궁금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Account INFO)'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서 하는 거고, 두 번째는 '여신 금융 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계좌입금 홈페이지 & 모바일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어카운트인포는 금융인증서 등록이 필요하고 여신금융협회는 인증서 없이 본인 인증만 하면 되서 저는 이 방법을 활용했습니다.

 

◈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를 통한 현금화 서비스 사용 방법 ◈

 

1. 여신 금융 협회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여신금융협회 (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www.crefia.or.kr

 

여신금융협회

 

2. '카드 포인트 조회'를 누릅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

 3. '통합 조회 & 계좌 입금'을 누릅니다.

 

통합조회

4. 개인 정보 수집 동의 확인을 누릅니다.

 

반응형

 

개인 정보

5. 본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

6. 2차 본인 확인을 합니다.

 

2차 본인 확인

7.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를 누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8. 본인이 소지한 카드사 별로 잔여 포인트를 볼 수 있고 포인트 전환 버튼을 누르셔서 계좌로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조회 현황

 

저는 네이버 쇼핑을 할 때 포인트는 죄다 현금화해서 써버려서 총 533원 밖에 없네요^^

아마 포인트를 잘 쓰지 않으셨던 분들은 꽁돈 받은 기분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아이스크림도 못 사먹을 정도군요ㅋㅋ

 

무튼 숨겨진 내 포인트를 현금처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시거나 포인트를 잘 사용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조회하신 후에 쏠쏠한 현금 받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들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