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구매 및 체험 후기/돈 버는 지식 및 부업

코멘토(comento),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by 수진잉 2021. 1. 10.
반응형
SMALL

요즘 직장인들 중에 월급 외 수입을 만들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중에 아주 쉽고 간편하게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직장인 부업, "코멘토(comento)"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멘토 홈페이지

 

코멘토는 현직자와 취준생들을 연결해주는 사이트로서 취준생들(멘티)이 자소서, 면접, 회사 정보, 직무 등에 대한 질문들을 올리면 현직자가 질문을 선택하여 답변을 하는 곳입니다. 이 때 답변을 하고 멘티가 내 답변을 채택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질문에 따른 수익은 '0+618'로 표시가 되는데 앞에 있는 금액은 답변만 달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고 뒤에 있는 금액은 내 답변이 채택됐을 경우 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위의 예시를 들면 앞에 있는 금액이 0이기 때문에 답변을 단다고 해서 돈이 들어오지는 않으나 채택됐을 경우 618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218+618'로 표시가 되어 있는 질문에 답변을 하면 답변을 하자마자 218원을 바로 받을 수 있고 채택됐을 경우 추가로 618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수익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레벨 업을 하는 것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멘토가 되면 코인턴부터 시작을 하는데 이 때 연봉 인상률은 없습니다. 그러나 코주임, 코대리 등 레벨업이 될 경우 연봉 인상률이 0.5%, 1%로 올라가면서 똑같은 답변을 해도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레벨업을 하는 방법은 꾸준히 답변을 달아 포인트를 모아 진급 기준에 부합하면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무부트캠프라고 해서 멘티들을 모아놓고 직무에 대해 알려주는 교육 캠프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관심있는 분들은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현금 또는 기프티콘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작년 5월 경부터 시작을 했는데 83,183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평균 월 수입을 계산해보면 10,397원 정도가 됩니다.  

 

한 달 수익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금액은 첫 한 두달 정도만 신기해서 엄청 열심히 했었고 그 이후에는 거의 안 했기 때문에 한 달에 2~3만원 정도 벌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코멘토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핸드폰으로 아주 쉽게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

 

2. 답변 하나 다는데 길게 작성하면 3분? 짧게 하면 2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데 소요 시간 대비 금액이 크다. 하루에 대여섯 개만  해도 커피 값은 바로 벌 수 있다. 

 

3. 큰 노력없이 바로 부수입을 벌 수 있다.

 

부수입에 능하신 분들을 제외하고 직장만 다녔던 보통의 직장인이 부수입을 벌려면 시간과 노력 등을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를 예로 들어보면 꾸준히 일정량의 글을 써야 하고 구글 애드고시를 통과해야만 그 때부터 조금씩 돈을 벌 수 있는데 그것도 어느 정도 돈을 벌 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물론 티스토리는 글을 하나 써두기만 하면 알아서 돈이 벌리는 반자동이고 코멘토는 내가 답변을 달아야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지만 가성비가 매우 좋고 뭔가를 엄청나게 공부해야 된다거나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만 하는 부수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르는 건 그냥 Skip하고 본인이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직무, 업무 등 아는 부분에 대해서 선택해서 답변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채택률이 100%로 가 아니라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답변을 다는 사람들이 저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멘티가 제 답변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답변을 달았음에도 불구하고 돈을 벌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채택률이 그렇게 낮지 않고 저의 경우 83%입니다. 채택률 감안하여 노력을 투자해도 꾸준히 할만한 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저도 취준생 시절 정말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이 직무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해서 정말 궁금한 게 많았는데 학교 선배들 말고는 물어볼 곳이 없었고 그 마저도 명확한 답변을 얻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코멘토는 적은 돈으로 현직자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기 때문에 취준생 입장에서 매우 좋을 것이고 제 입장에서도 제가 겪었던 힘듦을 바로 해결해 줄 수 있어 매우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멘토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사이트에 가입한 후 재직 증명서를 메일로 보내면 검수 후 바로 멘토로 활동할 수가 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직 월급 외 부수입을 하나도 만들지 못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계시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월급 말고 내 손으로 적은 돈이라도 벌 수 있다는 경험과 성취감이 더 큰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길로 인도할 것입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