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책 리뷰_37/100

by 수진잉 2022. 7. 16.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37번째 책으로 로버트 마우어가 쓴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목표 수준을 나에게 맞게 낮춰서 계속 반복하라는 소리겠지~'라는 뻔한 내용의 책일 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막상 책에서 나온 개념을 보니 뻔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목표 수준을 나에게 맞추는게 아니라 나의 수준보다도 더 낮은 단계의 목표부터 하나하나 실행해 나가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단계 별 목표 달성

 

책을 읽으면서 달라진 생각이 '혁신'은 무조건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혁신에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혁신을 하려면 단기간에 열정을 쏟아 부어야 하는데 그것이 길게 유지하는 데에는 어려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저도 큰 목표를 세우게 되면 그 목표에 압도되어 버려서 시작 조차 하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작은 목표를 세우고 그 작은 목표는 제가 조금만 더 노력하면 할 수 있다고 느껴지기에 시작이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혁신은 힘들어(출처 : 게티이미지 뱅크)

 

정말 이걸로 내가 바뀔 수 있다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쉬운 작은 행동이 큰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목표 달성에 매번 실패했던 사람들이 이 책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뇌가 인지하지 못할 정도의 작은 변화를 가져오는 작은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