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10미터만 더 뛰어봐 책 리뷰_34/100

by 수진잉 2022. 7. 16.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34번째 책으로 천호 식품 김영식 회장님이 쓰신 ‘10미터만 더 뛰어봐’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10미터만 더 뛰어봐



이 책은 천호 식품 김영식 회장님이 부산에서 유명한 부자였다가 실패한 후 어떻게 다시 재기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쓰여있습니다. 책의 시작부터가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듭니다. 빚을 20억이나 지고 여관방에서 혼자고 우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런 상황에서 재기할 거라고 스스로 확신을 할 수 있었을까요?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김영식 회장님은 재기하기 위해 조금만 기회가 보인다 치면 거침없이 행동에 옮기셨습니다. 실행이 매우 빠르신데, 그것에 더하여 성공시키기 위한 절박함 또한 매우 강하여 어떻게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성공시키는 모습을 보고 진짜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비행기에서도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전단을 돌렸다니..감히 누가 이 분 앞에서 핑계를 댈 수 있을까요? 심지어 부시 대통령에게 편지까지 쓰셨습니다.

 

편지


김영식 회장님이 재기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진짜 사업에 성공하려면 한 가지에 미쳐야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것에 미친다..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책에 천호 식품에서 히트 친 상품들이 많이 나와 지금도 팔리고 있는지 궁금해서 인터넷에 제품들을 검색해봤는데 여전히 팔리고 있고 사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책에도 그 상품들의 장점이 잘 쓰여있어서 설마 천호 식품 마케팅을 위해 이 책을 쓰신 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ㅎㅎ(책 맨 뒤에는 천호 식품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있습니다.)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님의 책을 읽고나니 과연 이 분께 인생의 장애물이 있을까 싶습니다. 무언가 하려고 하는데 계속 실패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시작을 주저하는 분이 계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왜 제대로 실행을 못했는지,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제가 가장 공감이 갔던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 지 뻔히 알면서도 몸이 움직이지 않고 머리가 돌아가지 않는 것은 절박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절박함

 

가끔 친구들이 뭔가를 하려는데 잘 되지 않거나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실행하기가 어렵다는 내용의 상담을 저에게 하곤 합니다. 그럴 때 저는 친구에게 ‘너가 하고 싶은 거에 대한 절박함이 없어서 하기 힘든 거 아닐까?’ 라고 물어봅니다.

대부분 상황을 들어보면 꼭 그걸하지 않아도 당장 삶에 타격을 얻거나 무너지는게 아니며 본인 스스로도 해보고 잘되면 좋고 안되면 어쩔 수 없고 식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간절했던 순간들을 생각해보면 어떻게 해서든 주어진 환경 안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제가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은 주변에서 할 수 있게끔 도와주었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면 하늘이 도와준다


일례로 제가 회사에 다니며 노무사 공부를 시작했을 때 기숙사에 인터넷이 안되어 아깝지만 제 돈 주고 인터넷 연결을 해야됐었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그 때 딱 기숙사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제공해주었습니다. 노무사 공부는 중간에 멈췄지만 이 때 제가 무언가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면 하늘이 도와준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전에도 부동산 공부를 하려고 했었지만 이내 포기하고 말았었는데 그만큼 절박하지 않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제가 원하는 삶을 얻기 위해서는 부동산 공부를 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제 삶을 회사에 좌지우지되도록 내버려 두지 않겠습니다. 제가 열심히 하면 하늘이 감동해서 저를 도와줄 것입니다.

인생에 성공하고 싶으신 분들,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 바라며 한 가지라도 배울 수 있다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성공하리라 믿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