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 '21.6월 자산 증가 현황

by 수진잉 2021. 7. 10.
반응형
SMALL

6월 마감 기준으로 자산 증가 현황과 제 자산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1. 자산 증가 현황

 

 

'20.12월의 자산을 1로 봤을 때 현재 자산은 1.40 정도입니다. 5월에서 6월 중순까지는 일을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감사하게도 자산이 증가하였습니다. 4월 자산에 대해 글을 쓸 때 올해 목표를 1.28로 잡았었는데 이미 그것을 넘어선 1.40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증가한 이유는 5월에 진단 받았던 병으로 인하여 보험금을 받아 자산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몸과 마음은 힘들었지만 그래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고 있고, 자산이 증가한 것은 좋으나 더 이상 제 몸이 아파서 자산이 증가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7월에도 추가로 받아야 할 보험금이 있기 때문에 평소 증가폭보다는 조금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2. 자산 배분 현황

 

① 4월 자산 배분 현황

② 6월 자산 배분 현황

 

 

제 자산은 예금이 65.5%, 적금 및 연금이 12.3%, 주식이 4.1%, 예치금이 18.1%입니다.

주식 투자를 꾸준히 늘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금 수령 등으로 인하여 예치금이 늘어남에 따라 주식 비중이 4월에 비해 감소하였습니다. 예치금의 일부는 주식 투자에 더 할애를 하고 나머지는 당장 투자할 곳이 없어 예금으로 묶어두고자 합니다.

 

3. 6월을 돌아보며

6월에는 보험금 수령으로 인해 자산이 늘었기 때문에 기분은 좋습니다. 아픈데 보험금도 못 받았으면 정말 너무 우울할 뻔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아직도 한참이나 멀었지만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 또한 제가 바라는 10억에 조금 더 가까워졌기 때문에 기분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속도라면 제가 10억을 모으기 위해 앞으로 30년은 더 일해야 하는데 앞으로 월급도 올라갈 거고 주식 투자도 꾸준히 하고 있으니 이 시간은 점점 짧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제가 몇 살에 10억을 모을 수 있을 것인지 ㅎㅎ 제 스스로도 기대가 많이 되고, 기분 좋게 6월을 마무리하고 신나는 7월을 맞이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