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파이어족을 준비하며 흔들렸던 순간, 21년 4월 13일의 일기

by 수진잉 2021. 5. 2.
반응형
SMALL

오늘은 제가 4/13일에 썼던 일기를 블로그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일기를 인터넷 상에 공개적으로 올린다는게 부끄럽지만 이 날을 기억하기 위해, 또 이와 비슷한 날이 온다면 이 때의 생각과 다짐을 한 번 더 다지기 위해, 그리고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함께 공감하고 나누고 싶어서 기록하고자 합니다. 

 

 

 


 

4/13 (화)

 

어서 빨리 파이어족이 되고 싶은데 도무지 돈을 지금보다 빨리 모을 방법을 찾지 못하겠다. 내가 너무 조급한 마음을 가지는 걸까? 유튜브에는 너도 나도 몇 십억씩 벌었다는 사람들이 정말 많고 월 천만원씩 번다는 사람은 발에 채일 정도로 많다. 나도 내 나름 열심히 살았는데 내 소중한 월급은 어느 순간 너무 작고 초라해 보이기까지 한다. 게다가 투자금을 조금이라도 늘려보겠다고 설문 조사 어플도 하고 있는데 이건 금액이 더 작아서 이걸 꾸준히 하는 게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까지 든다.

 

반응형

 

그 사람들은 정말 똑똑하게 돈을 많이 벌었는데 나는 그러고 있지 못하니 바보가 된 느낌이 들고 방법을 가르쳐주기도 하는데 하기 어렵다고 하지 않는 날 보면 핑계만 대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항상 자신감이 있었는데 오늘따라 10억이란 나의 목표가 너무 멀고 크게 느껴진다. 그렇지만 이럴수록 나의 현 상황을 체크해보고 다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리해봐야겠다.

 

내가 생각하는 돈을 모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업무를 열심히 해서 승진하여 월급을 많이 받는다.

 - 투자 금액을 확실히 높여줄 수 있다. 어쨌든 지금 나의 가장 큰 수입은 월급이다.

2. 작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금하고 있는 부업을 꾸준히 하자.

 - 당장은 작아 보일 수 있지만 누적되면 없는 것보다는 낫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하자)

3. 지속적인 주식 공부로 수익률을 올리자.

 - 자본금이 부족할 경우 수익률이 크면 불어나는 속도가 다르고 누적되면 그 가치는 더더욱 커진다.

4. 절약, 절약, 절약!

 - 재테크의 가장 기본이며 가장 쉽고 빠르게 좋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저축이다.

5. 부와 관련한 책을 읽자.

 - 장기적인 관점에서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고 부자들의 마인드를 익히자.

6. 운동

 - 장기적인 관점에서 건강한 심신은 병원비를 줄여주고 장기 마라톤에서 지치지 않도록 해줄 것이다. 

 

 

이처럼 파이어족이 되기 전까지 수십번이고 흔들릴텐데 위에 했던 다짐을 잊지 말고 기억하고 다시 한 번 일어서자.

 

 


 

제 인생의 가치관이며 가끔 삶에 지칠 때마다 힘을 주기 위해 저 스스로 되새기는 말로 마무리를 지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인생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는 것"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