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족

♣ '21.4월 자산 증가 현황

by 수진잉 2021. 5. 3.
반응형
SMALL

4월 마감 기준으로 자산 증가 현황과 제 자산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1. 자산 증가 현황

 

 

자산 증가 현황

'20.12월을 1로 봤을 때 현재 자산은 1.10 정도입니다. 이번 달도 감사하게 자산이 증가하였고 1.09 정도를 예상했는데 1.10으로 더 많이 올라 뿌듯한 마음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올해 저의 목표는 1.28이고 지금과 같은 수준일 경우 도달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과연 제가 1.28에 닿을 수 있을 지 함께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2. 자산 배분 현황

 

3월 자산 배분 현황
4월 자산 배분 현황

 

제 자산은 예금이 72.9%, 적금 및 연금이 17.7%, 주식이 5.8%, 예치금이 3.6%입니다.

3월에 비해 변화된 부분은 예금과 예치금의 비중이 감소하였고, 적금 및 연금과 주식의 비중이 증가하였습니다. 월급에서 생활비와 투자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돈을 다 예금에 넣고 있기 때문에 예금의 총액은 증가하였으나 비중은 감소하였고, 투자금을 지속 늘려 3년 안에 주식의 비중을 50% 정도로 늘리고자 합니다. 

 

3. 4월을 돌아보며

예전에는 제가 얼마를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몰랐고 어차피 계속 적금을 하고 돈을 모으고 있는데 굳이 매월마다 체크를 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하기 전까지 정말 1년에 한 번 할까 말까한 수준이었는데 확실히 매월 체크를 하니 정말 느끼고 배우는 게 많습니다.

 

우선은 현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의 목표인 10억에 제가 얼마나 다가갔는지 아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목표 대비 내가 얼마나 떨어져있는지를 알고 나니 지출을 줄이거나 수익을 늘리는 등의 방법을 정하게 됩니다.

세 번째는..정말 여태까지 돈을 안 모았구나 입니다 ㅎㅎ 나름 돈을 모은다고 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쓰기도 한 것 같습니다. 과거의 제가 조금만 덜 쓰고 더 모았다면 지금쯤 목표에 좀 더 다가갔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어 아쉽지만, 어차피 그 때로 돌아가면 똑같이 쓸 것 같습니다. 그 때 너무 절약만 하고 즐기지 않았다면 힘든 직장 생활을 어떻게 견뎠을까 싶기도 하고 그 때 썼던 게 있기 때문에 지금은 그렇게 돈을 쓰지 않아도 만족하며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라도 저의 과거를 합리화하겠습니다 ㅎㅎ)

 

무튼 4월도 수고했으니 5월도 수고하는 한 달을 향해 달려가보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