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서울 아파트 상승의 끝은 어디인가 책 리뷰_84/100

by 수진잉 2022. 9. 3.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84번째 책으로 삼토시님의 ‘서울 아파트 상승의 끝은 어디인가’를 읽었습니다.

 

서울 아파트 상승의 끝은 어디인가



저는 이전에 삼토시님의 ‘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라는 책을 읽었었는데 그 책에서 삼토시님께서 2019년을 예측하셨었습니다. 이번 책에 그 예측이 맞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되게 흥미로웠습니다. 삼토시님께서 여러가지 데이터를 분석하셔서 미래를 전망한 것이었는데 정말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신의 영역인가봅니다.

2022.08.14 - [부동산 공부] - 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 책 리뷰_66/100

 

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 책 리뷰_66/100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66번째 책으로 '서울 아파트 마지막 기회가 온다'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삼토시(강승우)님은 서울 아파트의 상승

sujin-dailylife.tistory.com



책의 곳곳에 삼토시님께서 미래를 예측하는 내용이 꽤 많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정말 맞을지 벌써부터 결과가 궁금합니다. 아마 10년 뒤에 이 책을 다시 본다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삼토시님의 두 번째 책을 읽으며 또 느낀 것은 수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그것을 잘 가공하여 인사이트를 준다는 것이 진짜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아직 그 데이터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도 잘 모르겠는데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얻다니..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인싸이트



또 느낀 것은 지난 번 책에 이어 이번에는 서울과 수도권의 좋은 아파트들을 소개해주셨는데 사실 이전 책에서 느꼈던 것과 마찬가지로 크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이미 너무 좋은 입지에 위치한 아파트들이라 투자든 실거주든 보통 사람들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라는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더불어 GTX와 신안산선 위주의 좋은 아파트들도 알려주셨는데 이미 교통 그 자체로 호재이고 그 호재가 언제, 어떻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단기 투자보다는 장기로 목돈을 묻어둘 수 있는 사람에게 유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 수도권 등의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