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부동산 상승 신호 하락 신호 책 리뷰_83/100

by 수진잉 2022. 9. 3.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83번째 책으로 부룡님의 '부동산 상승 신호 하락 신호'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부동산 상승 신호 하락 신호

 

부룡님은 유튜브로만 뵀었는데 유튜브에서 말씀하시는 걸 보면서 진짜 통찰력있고 부동산에 대해 정말 잘 아신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부룡님의 책을 읽게 되다니! 책을 읽기 전부터 엄청 기대했었습니다.

 

반응형

 

부룡님

 

책의 서두에 부룡님께서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 일정한 공식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어느 정도 공식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부룡님께서는 공식 외에도 사람들의 생각이나 행동 변화가 상당히 영향을 미친다고 하셨습니다. 어느 정도의 틀은 있으나 언제 어디서나 100% 맞는 공식은 없는건가 봅니다.

 

근의 공식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부동산 싸이클의 7단계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단계마다 어떤 상황인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엄청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계시고 저같이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이해가 쏙쏙 잘될 정도로 아주 쉽고 재미있게 풀이되어있습니다.

 

싸이클

 

더불어 이 책을 통해 갭투자, 갭 벌리기, 갭 메우기 등에 대한 개념도 배울 수 있었고 상승장과 하락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또한 투자를 하기 위해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처음 시작하시거나 부동산 초보 투자자라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