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책 리뷰_54/100

by 수진잉 2022. 7. 31.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54번째 책으로 강규형 작가님의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카페에서 추천한 책이고, 3P 바인더에 대한 얘기는 들어본 적은 있지만 대체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며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에는 3P 바인더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어떻게 계획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3P 바인더 작성 예시

 

그러나 저는 이렇게 세세하게 쓰는 것 자체가 약간 스트레스이고 이미 회사 일정과 개인 일정을 따로 관리하고 있어 지금의 계획 수립 형식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지쳐버려서 아예 안 하는 것보다는 처음엔 부족할지라도 자신에 맞게 하나씩 해 나가면서 자기만의 바인더 양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쓰는 리훈 다이어리

 

내가 쓰는 리훈 다이어리

 

이 책에서는 메모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메모하는 습관을 꾸준히 들였는데 아마 그 시작은 초등학생 때 알림장을 쓰면서 부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기억해야하고 반복해야 하고 잃지 않아야 하는 모든 것들을 다 다이어리에 쓰기 때문에 핸드폰이 없어지면 불안한 것처럼 저에게 다이어리는 그런 존재입니다.

 

알림장

 

기억력이 별로 좋지 못하기도 하고 워낙 기억해야 할 것이 많있기에 학생 시절에는 알림장, 월/주간 계획표를 적었고 대학생 시절부터 현재의 직장인 시절에 이르기까지 월/주간 계획표를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꼭 기억해야하는 것은 사소한 것도 모두 적어놓기 때문에 제가 해야할 일을 안 했을 경우에는 제가 깜빡한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안 했을 확률이 높다고 주변 친구들에게 말할 정도입니다.

 

반응형

 

나는 하나하나 다 기억 못해!

 

다이어리를 소지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핸드폰 메모장에 적고 집에 가서 다시 다이어리에 옮겨 적습니다. 이렇게 메모를 습관화하고 월/주간 계획을 짜면 정말 많은 좋은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것들을 적어놓았기 때문에 직장 생활이나 일상 생활을 함에 있어서 무언가를 잊거나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을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과 걱정 거리가 없습니다. 회사에서 납기를 지키지 못하거나 업무를 빠뜨린 적이 없으며, 회의 시간에 참석을 못한 적도 결코 한 번도 없습니다. 

 

핸드폰 메모장 예시

 

머릿 속에 꼭 넣어야 할 것만 머리에 집어넣고 나머지 것들을 다이어리에 기록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모도 훨씬 좋고 시간 관리, 인간 관계에 있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좀 더 좋은 인간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좀 더 계획적인 삶을 위해 3P 바인더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처음부터 시도하기 어렵다면 월/주간 계획으로만 만들어진 다이어리를 써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