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책 리뷰_45/100

by 수진잉 2022. 7. 24.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45번째 책으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저는 2001년 버전 책을 읽었습니다.)

 

부자 마인드, 성공학을 다룬 책들에서 나폴레온 힐이라는 저자의 이름을 많이 봤었습니다. 그래서 나폴레온 힐의 책을 꼭 한 번 읽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나폴레온 힐의 책을 언급하는 사람이 많았던 것만큼 책 내용이 기대되었습니다.

 

나폴레온 힐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의 유언으로 책이 시작하게 됩니다. 직장인이든, 사업가든, 고용주든 성공을 보장해준다는데 내용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천천히 정독하면서 꼭 2번 읽으라고 했습니다.

 

부의 마스터키

 

책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것을 많이 말하는데 저는 '긍정적인 자세'가 가장 많이 와닿았습니다. 긍정적인 자세는 모든 '부'의 출발점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제 마음대로 되지 않을 경우, 제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 짜증을 내거나 불평/불만을 하는데 그러한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

 

긍정적인 자세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마음가짐이 중요하고, 책을 읽으면서 제가 계속 생각했던 건 제가 열심히 하면 하늘도 저에게 감동해서 저를 안 도와 줄래야 안 도와줄 수가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늘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을 어떻게 가지는지에 대해서 많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먹는게 가장 중요하며 그것을 지속 실행하여 잠재 의식 안에 목표를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책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방법들이 다양하게 나왔으나 살짝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고 정신적인 부를 가지게 하기 위한 방법들이라서 많이 와닿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좀 더 흐른 뒤에 책을 다시 한 번 읽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