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미라클 모닝 책 리뷰_31/100

by 수진잉 2022. 7. 10.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31번째 책으로 할 엘로드가 쓴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미라클 모닝

 

책을 읽기 전부터 일찍 일어나라는 소리겠지..라는 내용이 이미 그려져서 사실 엄청나게 보고싶은 책은 아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아침잠이 진짜 많고 아침에 일어나는 걸 힘들어하기 때문입니다. 회사 갈 때는 5시 30분에 일어나지만 주말에는 보상아닌 보상으로 늦게까지 자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듭니다. 요즘에는 책을 읽기 위해 주말에도 6시에 일어나려고 노력은 하는데 너무 피곤하고 힘드니 잘 못 일어날 때가 많아 일찍 일어나는 건 너무 힘들다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아침 기상은 힘들어~

 

그러나 저자인 할 엘로드도 처음부터 아침에 일찍 일어났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했지만 미라클 모닝을 할 때마다 점점 바뀌는 것을 느끼면서 크리스마스 날에 새벽부터 눈이 떠지는 것처럼 매일 아침이 그렇게 눈이 떠졌다고 합니다. 저는 우선은 여섯시에 일어나서 책 읽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책 읽기

 

할 엘로드가 이렇게 미라클 모닝을 하는 이유는 매일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성공의 등급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 갈 준비하기 바빴는데 요즘은 좋은 책들을 읽으며 아침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제가 조금 더 성공에 가까워졌다고 믿습니다.

 

반응형

 

성공

 

더불어 이 책에서 가장 크게 배운 것 한 가지는 미라클 모닝보다 바로 이 구절이었습니다.

 

'삶이 달라지길 원해? 그럼 먼저 뭔가 다른 것을 기꺼이 해!'

 

삶이 바뀌길 원하면서, 제가 원하는 삶에 가까워지길 원하면서 현재의 삶은 그래도 유지하고 적당한 노력을 해서 결과를 얻길 원했습니다. 정말 놀부 심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삶이 달라지길 원하기 때문에 다른 것을 기꺼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에 조금 더 가까워지길 바라는 분들께서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