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 책 리뷰_77/100

by 수진잉 2022. 8. 27.
반응형
SMALL

저는 부동산 및 투자 관련 책 100권 읽기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77번째 책으로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를 읽었습니다.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

 

이 책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바로 '진짜 시간 당 임금'을 계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보통 시간 당 임금이라고 하면 전체 월급을 내가 일한 시간으로 나눠서 계산을 하는데 '진짜 시간 당 임금'은 그 외에도 내가 일을 하면서 부가적으로 드는 비용 모두를 빼고 계산해야 합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일을 하기 위해 통근에 소요되는 시간, 출퇴근 비용, 점심 식사 비용, 어느 정도 포멀한 복장을 유지하기 위한 의복 및 헤어스타일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부가적인 비용들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본 뒤에 나의 진짜 시간 당 임금을 계산해보면 정말 모두들 놀랄 것입니다. '내 시간 당 임금이 이것밖에 안돼..?'ㅎㅎ

 

이 책 또한 파이어족들이 읽으면 아주 좋을 것 같고 부자가 되길 원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